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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청망청 게임소식

닌텐도 스위치 2, 이제는 '새로운 콘솔 전쟁'의 주인공이 될까?

by 파티페이퍼 2025.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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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과거 수십 년간 콘솔 전쟁에서 한발 비켜서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위치 2 발표 이후, 마리오의 집은 다시 전장 한가운데로 돌아올 준비를 마쳤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Polygon의 분석을 토대로 닌텐도의 전략 변화와  
그 배경에 대해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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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치는 항상 반대로 갔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고성능 그래픽과 대형 퍼블리셔와의 협업을 무기로 싸워왔던 동안,  
닌텐도는 항상 상대적으로 저사양, 장난감 같은 신선함을 우선시했습니다.  
Wii와 스위치의 성공은 이 전략을 성공적으로 만든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위험한 도박이었습니다.

Madden, GTA, Call of Duty 같은 인기 프랜차이즈는 대부분 스킵되었고,  
매년 자체 개발한 독점 타이틀과 인디 게임으로만 생존해온 구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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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치 2는 왜 달라졌는가

이번 스위치 2 발표에서는 이전과 달리  
다수의 서드파티 게임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2K, EA, IO 인터랙티브, 스퀘어에닉스 등 다양한 퍼블리셔들이  
WWE, 문명, 히트맨,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EA Sports FC, Madden 등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단지 과거 성공에 대한 자신감만이 아닌,  
이제는 더 이상 제자리에 머물 수 없다는 인식이 깔려 있는 변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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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팀 덱, 가장 위협적인 존재

스팀 덱은 스위치보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AAA 게임 대부분을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에 인디 게임까지 포함되며, 가격은 오히려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지원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닌텐도 입장에서 위협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닌텐도는 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스위치 2를  
더 비싸고, 더 강력하게, 더 PC스럽게 설계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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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대가 바뀌었다

과거에는 고성능 기기가 모든 것을 좌우했지만,  
지금은 모바일 세대, 크로스 플랫폼, 클라우드 게임 등으로 인해  
AAA 타이틀조차 '최고 사양'을 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스위치 2는 여전히 PS5·Xbox보다 낮은 스펙이지만,  
이제는 그 격차가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요 타이틀이 이 플랫폼에 출시되고 있다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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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닌텐도는 돌아왔다

닌텐도는 더 이상 혼자만의 시장에서 장난감처럼 노는 것이 아니라,  
다시금 콘솔 전쟁의 한복판에 발을 들이고 있습니다.  
스위치 2는 그 신호탄이며,  
이번에는 그들이 게임의 규칙을 바꿔놓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기사 원문  
http://www.polygon.com/analysis/551719/nintendo-switch-2-console-war

[English Summary]
Nintendo has long stayed out of the direct console war between Sony and Microsoft,
choosing instead to build its own ecosystem with unique hardware and software.

But with the announcement of the Switch 2, Nintendo is signaling a return to the center of the battle —
now supported by third-party publishers like 2K, EA, and Square Enix bringing major titles to the platform.

Key takeaways:

Switch 2 aims for broader appeal and performance parity with portable rivals like the Steam Deck.

Nintendo is embracing a more modern model of hybrid play, digital services, and hardware expansion.

The competition is no longer just about specs, but ecosystem strength and accessibility.

Switch 2 could represent Nintendo's most serious challenge to PlayStation and Xbox in years.

[日本語要約]
任天堂はこれまで、ソニーやマイクロソフトの「性能重視」のコンソール競争から一歩引いた立場をとってきました。
しかし、Switch 2の発表により、再びその中心に戻る意思を明確にしています。

主なポイント:

Switch 2はSteam Deckのような携帯型PCと競合する性能を意識した設計

大手サードパーティ(2K、EA、スクエニなど)が多数参入

ハード性能よりもエコシステムとユーザー体験を重視する新時代の競争へ

このSwitch 2は、ここ10年で任天堂が繰り広げる最も本格的な「コンソール戦争」への挑戦となるかもしれません。

 

Nintendo wants to compete in a new type of console war

Nintendo’s competition isn’t just Xbox and PlayStation

www.polyg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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